단체소개

Wing소개

장애인들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중증장애인 직업재활시설

윙장애인보호작업장은 장애인복지법 제58조1항 3호에 의거하여 설치된 장애인직업재활시설로서 『일반환경에서는 일하기 어려운 장애인이 특별히 준비된 작업환경에서 직업훈련을 받거나 직업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시설』입니다.

『꿈꾸는 윙빵』은 "빵을 팔기 위해 고용하는 것이 아니라 고용하기 위해 빵을 파는" 직업재활시설이며, 장애인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빵을 굽습니다.

또한 사랑과 정성을 재료로 꿈과 희망을 반죽하여 소비자의 행복과 건강을 생각하며 굽는 안전한 먹거리입니다.

사회적 기업이란?

사회적 목적을 우선적으로 추구하면서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기업 및 조직

사회적 기업은 비영리조직과 영리기업의 중간 형태로,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영업활동을 수행하는 기업.
취약계층에 대해 일자리와 사회서비스제공 등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며 창출된 이익은 사회적목적을 위해 재투자하는 기업으로 사회적 기업 육성법에 의해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유럽, 미국 등 선진국에서는 1970년대부터 활동하기 시작하였으며, 영국에는 55,000여 개의 사회적 기업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중입니다. 국내에서는 2007년 7월부터 노동부가 주관하여 시행하고 있으며 국외에서는 요쿠르트 회사인 그라민-다농 컴퍼니, 피프틴 레스토랑, 잡지출판 및 판매를 통해 노숙자의 재활을 지원하는 빅이슈 등이 대표적 사회적 기업입니다.

주요프로그램
cnt-1010-02.jpg
장애인 보호 작업장

장애인이 제과제빵 기술을 배워 직접 빵을 만들어 지역에 판매함 으로써 장애인 자립에 기여

cnt-1010-03.jpg
장애인 가족 지원활동

장애인 자녀를 둔 부모님들의 상담 및 부모역량 강화 교육

cnt-1010-04.jpg
장애인 가족 쉼터

아픔을 같이 하는 장애인 가족의 쉼터 공간 제공

cnt-1010-05.jpg
행복한 등산학교

매월 2회 장애인과 보호자 및 자원봉사자와 등산

  • CALL

    1577
    7821

    평일
    09:00~18:00

    SHOP

    쇼핑몰가기